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

홈가드닝/스마트팜, LG 틔운 미니로 집에서 야채 기르기!

by 민히 2022. 10. 6.


스마트팜에 관심이 좀 있었는데
마침 LG 틔운 미니를 선물받아서
설레는 마음으로 키우기 시작!

#홈가드닝 #스마트팜 #LG틔운미니



틔운 미니 구성

어깨 넓이 만한 본체
씨앗 패키지 3개
영양제

 

파스타 만들 때 넣어 먹으려고 루꼴라부터 키우고 싶은 마음에 <향긋하고 소중한 패키지>부터 뜯어서 세팅 다 했는데, 알고보니 패키지 1개에 루꼴라 세트 하나, 비타민이라는 채소 세트 하나 이렇게 들어있었다. 즉, 한번에 루꼴라만 다 심든지, 비타민을 다 심든지 해야한다. 나는 반반씩 구성되어 있는 줄 알고 아무거나 세팅해버렸다가, 알고 보니 비타민만 다 심은 상황이었다. 하하. 심지어 비타민이라는 채소는 처음 들어봤다 ㅋㅋㅋ

 


아무튼 비타민만 심어서 거실에 세팅했더니
불틔운 미니 기계에서 LED 조명이 나와
약간 간접 조명 인테리어도 되고
거실 분위기가 달라졌다

 

3일차
벌써부터 올라오기 시작
생각보다 빨리 자라서 놀랐다

물주기는 1주일에 한번씩 주면 되고,
잎들이 크게 자라면 자랄수록
물을 더 자주 줘야한다.

 

7일차
무서운 속도로 자란다 ㅋㅋㅋ
집에 오면 얘네부터 확인하게 된다.
솎아주기를 해야 더 잘 자란다고 해서

 

 


가운데에 있는 큰 애들만 남겨두고
주변 애들을 깔끔하게 정리해줬다.

3주차 수확

너무 빨리 자라서 가위로 다 잘라버렸다. 그러나 그것은 성격 급한 나의 커다란 실수.... 생각해보니까 큰 애들만 잘라서 먼저 먹고 조금 작은 애들은 더 놔둬도 되는데 ㅋㅋㅋ 심지어 알고 보니 LED 조명이 있는 부분을 더 높일 수 있다고 한다. 하하하. 이렇게 시행착오를 겪으며.... 다시 잘 키워봐야지 ㅋㅋㅋㅋㅋㅋ

 

 

틔운 미니는 앱 설치해서 등록해두면 관리하기 더 쉽다. 온도, 조명 지속시간을 관리할 수 있고 기계에 물이 부족하면 물 주라고 알림도 온다! 식물 키울 때 물 주는 타이밍을 항상 어려워하는 나같은 사람에게 딱 좋다. 실수로 다 수확해버렸으니... 😅 다시 잘 키워봐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