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작은 책은 언제나 나보다 크다/365 days to go, 읽고 쓰기

239 days to go, 진짜 삶은 책을 덮고 나서 시작된다

by 민히 2023. 5. 7.

239 days to go
오늘의 책 : 뜻밖의 좋은 일, 정혜윤


뜻밖의 좋은 일
CBS 라디오 프로듀서이자 독보적인 에세이스트 정혜윤이 전하는, 책에서 배우는 삶의 기술 『뜻밖의 좋은 일』. 이 세상을 살아가기 위한 무기를 책과 사람에서 찾은 저자가 더욱 단단해진 마음과 세련한 목소리로 인생에 뜻밖의 좋은 일을 가져다준 비밀스러운 책의 목록을 우리에게 건넨다. 자신이 초라하게 느껴질 때, 삶이 무거울 때, 현재와 미래가 걱정될 때 저자는 책을 통해 혼란스러운 마음을 추스르고, 스스로를 달래고, 은밀히 격려하고, 예상했던 것보다 더 버티고, 집요하게 미래를 위한 소원을 품고, 슬픔을 잠으로 바꾸고, 꿈을 꿨다. 저자에게 그 무엇보다도 든든한 삶의 길잡이가 되어주었던 국내외 소설들을 통해 독자들 역시 지혜와 삶의 해법을 찾아낼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저자
정혜윤
출판
창비
출판일
2018.05.21


거의 3개월 간 읽었다. 거대한 문장들이 많아서 중간중간 소화하며 읽어야 했다. (진실에 더 가까운 변명은 이 책 저 책 기분에 따라 펼쳐봤더니 나중엔 수습이 안됐다.)

책에서 읽은 것은 읽기에 그치지말고 그것을 살아내야 한다. 진짜 삶은 책을 덮은 후에 시작된다. 내가 마음에 새기고 가야할 문장을 만나고 그 문장을 살아내는 것까지가 독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