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65 days to go, 읽고 쓰기

241 days to go, 소비 방식을 바꾸면 우리 자신도 변화한다

by 민히 2023. 5. 5.

241 days to go

오늘의 책 : 디컨슈머


p262
소비하는 방식을 바꾸면 때로는 놀라울 만큼 우리 자신도 변화한다.

 

몸이 체온 유지를 위한 일을 할 수 있도록 우리는 살면서 더위와 추위를 더 많이 견뎌야 한다.


p280
재정적 안정감이 물질주의의 강도를 낮춘다.

 

p306

다운시프팅이란 더 적은 것을 소유하는 삶뿐만 아니라 더 적게 버는 삶을 강조하는 자발적 간소함의 한 형태다.

> 더 적게 소유하고자 하는 가치관은 이해하지만 더 적게 벌고 싶다고?

> 간소한 삶은 대체 어떤 모습일까?

 

p309

<간소한 삶 가이드 The Simple Living Guide>라는 인기 디컨슈머 안내서를 쓴 루어스는 자발적 간소함의 관건이 자기 자신과 자기 행동의 이유를 이해하는 것이라 말했다. "제가 보기에 사람들 대부분은 삶을 의식적으로 살아가지 않아요. 깊이 생각하며 살지 않죠. 저는 그렇게 살아요."

> 소비하는 자신을 돌아보며 진정 내가 원하는 것, 내가 필요로 하는 것을 깨닫고 사실은 그것들이 내가 원하는 것 혹은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님을 깨닫기 때문에 삶을 의식적으로 살아낼 수 있는 거겠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