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65 days to go, 읽고 쓰기

258 days to go, 쳇바퀴가 나쁜 것만은 아니지 않을까

by 민히 2023. 4. 18.

258 days to go

오늘의 책 : 보통의 언어들, 김이나

 

퇴근하고 집에 오니 밤 10시.

올해 매일 책 읽기 도전을 시작했으니 단 몇 장이라도 앉아서 책 읽기.

 

 

p197

나는 내심 쳇바퀴같이 돌아가는 스케줄 속에서 행복감을 느끼는 내가 어딘가 잘못된 것만 같아서 이런 말을 하지 않던 때가 있었다. '나는 이 쳇바퀴를 만들기 위해 그토록 열심히 살았다.' 

 

내가 노력해서 만들어낸 이 쳇바퀴. 쳇바퀴를 돈다는 말이 반드시 부정적인 것만은 아니라는 걸 생각해보게 된, 오늘의 독서시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