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

내마음보고서 후기, 커플 강력 추천

by 민히 2022. 1. 3.


내마음보고서



내가 누구인지 알려주는, 내마음보고서

'내마음보고서'는 심리검사 후 나에 대한 분석이 담긴, 세상에 하나뿐인 나에 대한 책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다. 비용은 7~8만원 정도 하는 것 같다. 나와 남편은 회사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회가 생겨 무료로 했다. 45분 정도 소요되는 심리검사를 하고 2주 정도 후에 검사결과가 적힌 나만의 책을 우편으로 받았다. 심리검사는 주관식이 꽤 많았는데, 그래서 심리검사를 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내 자신에 대해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

내마음보고서 결과, 다섯가지 심리코드

결론적으로 나에 대한 분석에 담긴 책을 받아들었을 때 무척 만족했다. 다섯가지 심리코드라고 해서, 내 주요 특성을 다섯가지로 정리해준다. 내가 잘 아는 내 모습도 있었고, 나도 새로 알게 된 모습도 있었다. 사람의 성향은 정답이 없다. 한가지 성향이 강점으로 발현될 수도, 약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 좋고 나쁨을 떠나서 내가 이런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내 약점이 될 수 있는 것을 인지하며 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커플 추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

남편과 서로의 내마음보고서를 바꿔 읽었다. 남편의 다섯가지 심리코드를 읽고 마음이 찡했다. 평상시 남편의 고민이 어디서 오는 것인지, 연애시절 싸우고 나서야 알게됐던 남편의 매커니즘을 텍스트로 이해할 수 있었다. 남편을 더 깊이 이해했다. 연애 초반에는 거의 1주일에 한번씩 투닥거렸는데, 서로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데 필요한 시간이었다. 만약 그때 남편의 내마음보고서를 읽었더라면 남편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데 걸린 시간을 훨씬 단축시킬 수 있지 않았을까.
남편의 내마음보고서를 읽고 남편이 나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세상에서 유일하게 나한테 이렇게나 많이 마음을 열었구나 느꼈다. 그리고 우리 두사람 다섯가지 심리코드 중에는 같은 것도 있었다. 그래서 우리가 잘 맞나 하는 생각도 들고. 어쨌든 커플이 해보면 진짜 좋은 내마음보고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