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

2023년 EP 02 : 2월 일상(브리치즈 스파게티, 망원동 로우북스)

by 민히 2023. 2. 12.

브리치즈 스파게티

#성시경레시피 #파스타레시피

 

유튜브에서 성시경이 브리치즈 스파게티를 뚝딱 만들어 먹는 걸 보고 바로 따라한 레시피다. 바질이 없어서 루꼴라로 대신했는데 꽤 맛있었지만 마늘을 너무 많이 넣어서 ㅋㅋㅋㅋ 아쉬웠다.

만들기 정말 간단하고 건강식이라 다음에는 바질 넣고 다시 만들어 봐야지!

 

 

📍망원동 로우북스

#망원동서점 #망원동책방 #동네책방

 

나는 2023년 올 한 해를 실컷 책 읽는 한 해로 정했다. 아무 걱정 없이, 다른 것보다 우선해서 책을 읽는 해로. 항상 책을 원없이 읽고 싶었지만 늘 할 일이 있었다. 다른 우선순위 일들이 있었고 책은 자투리시간에야 읽었다. 그런데 올해는 그 우선순위를 바꿨다! 무조건 책 읽는 시간을 먼저 확보할 것.

이제 거의 두 달이 다 되어 간다. 출퇴근길, 점심시간, 퇴근하고 남편이 집에 오기 전까지 조용한 시간, 잠들기 전, 주말. 이렇게 혼자만의 시간에는 무조건 독서 시간을 확보한다.

 

진짜 오랜만에 망원동에 가서 골목골목을 걸어다녔다. 구경하고 싶은 조그만 가게가 많아서 망원동을 걸어다니는 데 한참이 걸렸다. 그 중에 우연히 발견한 로우북스 동네책방! 소설과 에세이가 대부분이었는데 큐레이션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내가 이미 읽은 책들도 꽤 많아서 더 신뢰가 가는 큐레이션이었다. 책을 몇 권 사들고 나오고 싶었지만, 사두고 안 읽은 책들이 쌓여있어서 빨강머리앤 포스트잇만 2개 사서 나왔다😁 망원동 갈 때마다 들려야지.

 

 

📍잇텐고

서울에서 먹는 일본라멘 중에 최고로 꼽는 집!

거의 1~2년 만에 방문했는데 맛이 그대로여서 감사했다.

나는 무조건 미도리라멘(바질라멘), 남편은 매운 라멘.

 

망원동 돌아다니다 발견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귀여운 그릇들, 티 소품들이 많아시 이것저것 다 사고 싶었지만 잘 참았다...! 얼른 집에 가서 이것저것 만들어먹고 싶어지게 만드는 마법 같은 곳이었다.

 

2월의 어느 주말 아침

요즘은 주말 아침밥은 간단하게 먹고 있다.

금요일 저녁에는 마켓컬리에서 생화도 주문해서,

주말에 집에 있는 내내 테이블 위에 놓아둔다.

하루종일 기분 좋고,

테이블도 왠지 깨끗하게 유지해야할 것만 같아

청소도 부지런히 하게 된다!

 

집 근처에 플라워샵이 있었으면...!

 

이제 설날도 지났으니까

진짜 다이어트를 해야해서,

걸어서 퇴근하기!

 

그리고 주말에는 공원 산책하기
언 강물 위를 걷는 고양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