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작은 책은 언제나 나보다 크다/365 days to go, 읽고 쓰기

273 days to go, 진짜 오랜만에 읽는 자기계발서

by 민히 2023. 4. 3.

273 days to go
오늘의 책 : 지금, 인생의 체력을 길러야 할 때 / 제니퍼 애슈턴
 

 
지금, 인생의 체력을 길러야 할 때
“50부터는 습관이 건강을 결정한다!” 샤워 전 40초 플랭크, 잠들기 전 30분 디지털 디톡스, 매일 3리터 수분 보충…… 멋지게 나이 들고 싶은 모두를 위한 1달 1습관 1년 건강 챌린지 ★ 출간 즉시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 ★ 초판 10만 부 돌파! ★ ★ 《제3의 성공》 저자 아리아나 허핑턴 추천 ★ ★ 모델 이소라 추천, 항노화 전문의 안지현 추천 ★
저자
제니퍼 애슈턴
출판
북라이프
출판일
2020.12.02

 

정말 오랜만에 읽는 자기계발서. 건강 관련 실용서인 줄 알았는데 자기계발서였다! 몇 년만에 읽어보는 자기계발서가 낯설고 조금은 거부감마저 들었지만 어쨌든 도움 받을 만한 정보들이 많아서 후루룩 읽고 있다. 파크로쉬에 다녀온 이후로 마음뿐 아니라 내 몸을 챙기는 데 시간과 에너지를 더 쏟고 싶어져서 이 책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에게 생긴 변화는 건강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가 있다.

 
1. 책을 꼭 순서대로 꼼꼼히 읽어야한다는 강박 없애기

보통 책을 읽기 시작하면 꼭 처음부터 읽고 혹시나 내가 놓치는 게 있을까봐 붙잡고 꼼꼼히 읽었다. 하지만 이 책을 계기로 그런 강박에서 벗어났다! 어차피 독서는 내가 뭔가를 얻으려고 하는 것이니까 나에게 더 필요하고 중요한 정보부터 찾아 읽고 어떤 것은 훌쩍 건너뛰기도 하면서 읽었다.
 
2. 건강을 위해 매일 하고 싶은 일
  1) 몇 년전에 한창 하다가 그만뒀던 명상을 매일 다시 시작하기로 다짐했다. 매일 하는 게 부담스럽지 않도록 우선 하루 5분부터 시작
  2) 어떤 형태로는 매일 운동하기! 요가, 넷플릭스 나이키 홈트, 스트레칭, 공원산책, 물구나무 서기, 플랭크 등 그날 그날 컨디션에 따라 어떤 형태로든, 아무리 간단한 거라도 일단 해보자!
  3) 물 충분히 마시기. 물을 충분히 마시면 소화도 잘 되고 피부도 좋아지고 입 냄새도 개선된다고 한다. 살이 빠지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소화를 돕고 허기를 줄여서겠지! 
 
3. 매일 하고 싶은 일 체크리스트를 만들기(불렛저널)
예전에 한창 불렛저널에 빠졌을 때 썼던 하루하루 해야 할 투두 리스트 양식을 다시 만들었다. 건강을 위해 챙겨야할 것들을 다시 쓰기 시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