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BY/I wish I knew

5개월 아기 놀아주기 : 그림책, 아기병풍, 동요 등, 그래도 찡찡거릴 때는?

by 민히 2025. 1. 20.



5개월 아기 깨시 : 2시간 반 ~ 3시간
아무리 놀아줘도 시간이 안 간다... 자고 있으면 깨워서 놀고 싶고 일어나면 언제 재우고 싶은 아이러니....😂


게다가 26주 도약기인지 원더윅스인지 엄청난 찡찡댄다.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보니 아니나 다를까 26주가 도약기라고 😂 출산 전에는 집이 아기 장난감으로 뒤덮이는 게 싫어서 장난감은 최대한 안 사줘야지 했는데 바보 같은 생각이었다. 아기 혼자서 조금이라도 더 놀 수 있게 해주거나 아기를 웃게 해주는 장난감이라면 이젠 뭐든 사고 싶다.
 
 
 
5개월 아기 놀아주기
 
 
아기병풍 (아주 잠깐 봐줌)
타이니모빌 (더 아주 잠깐.. 봐줌)
그림책 보여주기 (잠깐 보다가 손으로 잡아서 먹으려고... 못 먹게 하면 짜증 ㅋㅋ)
치발기, 장난감 등 활용
사운드북 무한 재생 (영어 동요 사운드북만 틀면 조용해짐)
바운서 앉히기 + 바운서 교구
범보의자 앉혀서 밀어주기 (우리 아기는 아직 못 앉는데, 억지로 앉히는 건 또 안 좋다 그래서 바운서랑 범보의자는 정말 놀잇거리가 떨어졌을 때만.)
 
 

태기스 장난감 엄청 좋아함

 

사운드북에서 영어 동요 틀어주면 조용해지길래 뽀로로 한글동요 사운드 카드 사봤는데 이건 또 별로 안 좋아한다 ㅋㅋㅋ 아기들 취향이란.





꼬꼬맘은 뭔가 내가 무서워서 집에 들이지 않았는데 지인이 물려주셔서 한번 틀어봐줬더니 눈도 깜빡거리지 않고 빤히 쳐다보다가 가까이에 왔을 때 꼬꼬맘 날개를
확 낚아챘다 🤣

눈 안 깜빡거리는 거 보면 아기에게도 자극적이긴 한 듯. 하루에 조금씩만, 너무 찡찡거릴 때만 보여줘야지.



+ 우연히 발견한 꿀팁
찡찡거리길 때 바지를 벗기고 기저귀만 채워놨더니 배밀이 연습을 하는지 좌우 앞뒤로 뒹굴뒹굴 하면서 기분이 좋아지는 마법?







댓글